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소상공인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확대, 최대 360만원 혜택!

by 최근3분전 2025. 3. 31.

 

 

2025년 , 소상공인들을 위한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이 확대되어 최대 360만원의 혜택 을 누릴 수 있습니다. 서울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도록 지원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
아이돌봄 서비스 변경 사항

지원 자격의 완화

소상공인 아이돌봄 서비스의 가장 큰 변화는 지원 자격 기준의 완화 입니다. 기존에는 '영업기간 1년 이상'이라는 조건이 있었으나, 이는 폐지되었습니다. 이제 서울시에 위치한 영업체는 영업을 처음 시작한 자영업자도 지원받을 수 있게 되며, 이에 따라 문턱이 크게 낮아졌습니다 . 이로 인해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.

지원 범위의 확대

서울시는 양육하는 소상공인이 민간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, 시간당 돌봄비의 2/3를 지원합니다. 이는 최대 360만원에 달하며, 자녀가 두 명일 경우 최대 540만원까지 가능합니다. 추가적으로 가사 돌봄 서비스가 포함되어 양육자는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되었습니다. 덧붙여, 월 의무 이용시간(20시간) 및 월 이용시간 상한(60시간) 등의 제약도 철폐되어, 소상공인들은 필요에 따라 유연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신청 방법 및 기간

서울시는 2025년 4월 1일 오전 9시부터 아이돌봄 서비스 신청을 받아들입니다. 신청은 모바일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, 신청 후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이 이루어집니다. 제출해야 하는 지원 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, 사업자등록증,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이 있으며,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개인정보동의 후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.

서류 접수 및 일정

최종 선정 통보는 2025년 5월 8일부터 진행되며, 선정된 가구는 본인이 선택한 서비스 제공 기관에 회원가입 후 즉시 아이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신청자에게는 서류 접수 절차에 대한 안내 메시지가 개별적으로 발송될 예정입니다.

고객 지원 및 문의

서울시의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 사업은 단순한 경제적 지원을 넘어, 일과 가정을 병행하고자 하는 소상공인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데 주력 하고 있습니다.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제공하기 위해, 서울시는 지속적으로 이러한 지원을 이어 나갈 것입니다.

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 사업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나 신청 절차에 대한 상담은 120다산콜센터 및 관련 기관에 문의하시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 아이돌봄 서비스는 단지 육아 지원에 그치지 않고, 서로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프로그램 입니다.

소상공인 여러분,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귀하의 가정을 더욱 안정적인 환경으로 발전시키는 데 힘쓰시길 바랍니다.